본문 바로가기

yummy

[tasty vancouver] 홍콩식 주말브런치: dim sum


내가 한국에 있을때만해도, 딤섬이라는 메뉴는 그리 대중적으로 보편화되었던 음식이 아니었었기에..
나는 딤섬을 벤쿠버에 오고나서야 먹기 시작했다.
이것저것 가리는것 없이 잘 먹는 나지만서도. 익숙치않은 향신료가 강하게 들어가는 동남아 음식들은 (인도, 타이,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중국식 등등) 아직 즐기는 단계에 도달하지는 못하였다.
하지만 딤섬만은 한달에 한두번은 꼭 찾게되는데, 지난주말엔 공교롭게도 토,일 이틀내내 점심으로 딤섬을 먹었다. 
앞으로 두달간은 안 찾겠구다 하면서 먹었는데.. 달랑 24시간이 지나고 사진들을 들여다보고있자니. 
내일 당장 다시 먹어도 되겠다 싶을정도로.. 별루 질리지 않는 메뉴들이다.  

중국인 거주자가 많은 벤쿠버에서 딤섬을 하는 레스토랑을 찾기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딤섬이라는 메뉴는 점심시간대에만 제공이 되는데, 대부분의 중국식 레스토랑의 레이아웃과 시스템은 비슷비슷하다.
아무리 유명하고 소문난 집이라고 해도, 한국에서처럼 고품격(?)디자인과 하이클라스 서비스를 기대하면 안된다. 
딤섬집은 대부분 북적북적 시장통 같고, (나는 주로 트레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찾는데) 그곳에는 메뉴판이랄것도 따로 없이 갖가지 딤섬들을 쌓아 올린 트레이가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를 지나다닐때, 그냥 눈으로 맘에 드는것들을 골라서 먹으면 된다. 
나처럼 중국레스토랑에만 가면 까막눈 벙어리삼룡이가 되는 이에게는 아주 적절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이라 할수 있겠다.




이틀동안 족히 10가지는 넘는 메뉴를 먹었지만, 정작 사진으로 찍어온 것들은 몇가지가 안된다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리..)

내가 즐겨찾는 딤섬레스토랑들의 리스트:
Sun Sui Wah seafood restaurant
www.sunsuiwah.com
3888 Main Street, Vancouver
604.872.8822
Golden Ocean seafood restaurant
2046 West 41st Avenue, Vancouver (kerrisdale)
604.263.8886
Dai Tung
1050 Kingsway, #108, Vancouver
604.872.2268
Po King seafood restaurant
5665 Kingsway, #150, Burnaby
604.436.2986